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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VR에 관심갖는 이유는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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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바둑빅초이 2021. 5. 18. 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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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게임 시장의 규모는 얼마나 될까요? 규모를 체감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국내 커피 시장의 규모는 약 13조 원에서 15조원 사이입니다.
어마어마한 규모입니다 우리는 거리에서 카페를 쉅게 찿아볼 수 있고 대부분의 사람이 매일 커피를 마십니다 당연한 일입니다.
국내 게임 시장 규모는 커피 수요를 합한 것보다 더 큽니다 이렇게 말하면 믿지 못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나는 게임 안하는데?" "게임 안하는 사람이 이렇게 많은데 그렇게 크다는 게 말이 되는가" 라는 반응입니다.

커피는 눈 에 보이는 재화이고 게임은 눈에 보이지 않는 소프트웨이이기 때문에 생기는 오해입니다

게임은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K-콘텐츠를 한류가 이끌며 세계 시장을 점령하고 있다는 건 다들 알 것입니다.

K-콘텐츠 전체 미디어 수출액 중 게임이 담당하는 비중은 무려 60%나 됩니다.

나머지 40%에 BTS가 만드는 음악이나 오스카 여우조연상을 탄 윤여정의 '미나리' 전 세계 넷플릭스 드라마 순위 상위권에 안착한 사랑의 불시착 등 모든 드라마와 영화 예능,웹툰,음악이 포함됩니다


종종 제작비 수백억 원의 영화가 화제가 됩니다. 데작 게임의 경우 제작비가 수천억 원대입니다. 게임 산업의 규모는 상상 이상으로 크고 산업 규모가 크다는 것은 그만큼 기회가 많은 시장이라는 의미 입니다


게임은 앞으로 더 성장한다

지금 게임 시장에는 엄청난 지각 변동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국내 게임 산업 총매출액은 2020년 기준 17조93억원 2018년 14조 2900억 원 2019년에는 15조 5700억 원으로 해마다 9%씩 성장하고 있습니다.

게임 산업은 특히 지난해 코로나19 이후 폭팔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게임 이용자는 50%가 증가했고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는 48% 게임 구매량은 85%나 늘었습니다

기업들의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상황이 지속되며 기업 환경의 변화가 생기기 시작한 것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비대면 상황을 최대한 대면 상황처럼 느껴지도록 하기 위해 게임 요소를 현실에 가져온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게임은 단순히 여가를 즐기기 위한 아이템 중 하나가 아니라, 미래를 선도할 기술을 부상했습니다.

게임을 놀이가 아닌 문화나 산업의 관점을 깊게 들여다봐야 할 때가 온 것 입니다

지난해 전 세계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콘텐츠 시자은 전년 대비 80%가량 성장했습니다.
VR 장비도 1~2년 사이 비약적으로 성장하고 있었습니다 페이스북은 진작에 VR 헤드셋 및 장비 회사인 오큘러스를 인수했습니다.
애플은 올해와 내년 다양한 VR,AR 기기를 내놓을 전망입니다. 2022년에는 3000달러(약334만원)를 웃도는 VR 장비를 출시할 게획이라 말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VR 기기를 가지고 무엇을 할까요?

바로 게임입니다 애플이 게임 회사가 되지는 않겠지만 급성장하는 게임 산업에 발을 들이기 위해 게임에서 상호작용을 담아 낼 수 있는 디바이스로 VR을 선택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애플을 따라 그 안에 들어갈 앱을 만드는 기업이 우르르 몰려들 것이라는 사실은 자명합니다. 우리 일상에 게임이 조금 더 다양하고 깊게 다가올 것 입니다.

#애플 #스티브잡스 #VR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