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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의 아픈손가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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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바둑빅초이 2021. 7. 11. 1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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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2017년 자동차 전장 사업 진출을 위해 인수한 하만이 수익성 개선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사업 확장의 핵심이 완성차 업계로는 부품 공급이 좀처럼 나아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재용 2016년 9월 등기 이사에 오른 이후 첫 작품  




2017년 삼성전자가 전장사업 진출을위해 당시 국내기업의 해외기업 인수가액으로는 사상 최대인 9조3760억원(80억달러)에 사들렸습니다



인수 직후인 2017년 2019년까지 지속적 매출 증가로 외형 성장에 성공하는 듯 보였지만 지난해 자동차 업황이 어려워지면서 수익성에 타격을 입었습니다






삼성전자는 하만을 인수하면서 100개가 넘는 종속회사를 함께 편입한 후 40개 이상을 합병하거나 청산하면서 선택과 집중 전략을 택하였습니다



완성차 업계에 신규 고객사를 만드는데 어려움을 겪는 게 실적 악화 요인으로 뽑히고 있습니다 독일 아우디에 자동차용 인포테인먼트 프로세서 반도체 엑시노트 오토8890를 공급한 것 외에는 이렇게 할 실적이 없습니다



미미한 실적 관련 반도체 업체




삼성전자가 하만을 통해 키우고 싶어하는 첨단 운전자 주행보조시스템용 반도체 분야에서 차별성을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차량용 반도체는 삼성전자의 주력인 모바일 PC 등 산업용 반도체와 달리 다품종 소량생산 형 태인 데다 안성차 업체 특수성에 맞춰 설계해야 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지금까지 성공을 거둔 고수익성 산업용 반도체 대량생산 시스템과는 다른 상황입니다